서산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 서산아리랑 공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 서산아리랑 공연

어울림발표회.jpg
사진은 서산문화원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 13일 문화회관에서 서산아리랑을 공연하는 모습

 

 

어울림발표회11.jpg
사진은 서산문화원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 13일 문화회관에서 서산아리랑을 공연하는 모습

 

서산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 13일 '서산아리랑' 공연

-작곡가 임동창 선생 사사곡, 서산아리랑 발표

서산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의 서산아리랑 정기발표회가 13일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서산문화원 이사와 회원,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가운데 열렸다.

이날 공연의 주제는 서산아리랑과 대북 공연이다.  

서산문화원에 따르면 서산아리랑은 풍류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임동창 선생의 사사곡이다.

이 곡은 밝은 멜로디, 경쾌한 자진모리를 바탕으로 평화롭고 활발한 충청도의 느낌이 잘 살아있으며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1시간가량 우리 가락에 맞춰 타악, 민요, 전통무용 공연이 어우러진 흥겨운 마당을 연출했으며 신명나는 민요와 어깨가 들썩이는 전통무용의 향연을 선보였다.

어울림20155월 설립됐으며 2016524일 창단식을 갖고 서산지역 크고 작은 행사와 서산해미읍성축제 등에 참여해 우리의 소리와 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해 왔다.

이준호 서산문화원장은 서산문화원 전통민속공연단 어울림은 서산 문화의 맥을 잇고자 기량을 다듬고 있다이번 서산아리랑공연을 통해 충청도다운, 서산다운 멋과 흥을 만끽하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서산=창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