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뜨레 CM송, 음악저작권 등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뜨레 CM송, 음악저작권 등록

(서산)0621 서산뜨레 인증받은 농특산물.jpg
사진은 서산뜨레 인증을 받은 서산시 농특산물 모습

 

서산뜨레 CM,음악저작권 등록

-밝은 분위기의 경쾌한 리듬으로 귀에 쏙쏙

- 지역 농특산물 이미지 향상, 판매촉진 기대

 

서산시가 엄격한 심사를 거쳐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 64개 품목에만 부여하는 품질 인증마크인 서산뜨레 CM송이 한국저작권협회에 음악저작권 등록이 확정됐다.

이번 서산뜨레 CM송의 저작권 등록은 지난해 12월 뜸부기와 함께 자란 쌀과 서산6쪽마늘에 이어 3번째다.

시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콘텐츠가 쏟아지면서 저작물 관련 분쟁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시의 저작권 등록은 타 지자체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저작권은 한국저작권협회 심사로 확정되며, 공포일로부터 70년까지 갱신 없이 효력이 유지된다.

이로써 시는 3종의 농특산물 저작권에 대해 법적 효력을 부여받게 됐으며 표절 등의 침해를 받을 경우 손해배상 청구가 가능해졌다.

밝고 경쾌한 리듬에 서산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서산뜨레 CM송은 대전·충남·세종권역에 라디오 광고에서 활용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서산뜨레 CM송을 영상작업을 거쳐 TV광고 등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정성용 농정과장은 지식재산권 분쟁이 지자체간 농특산물 홍보 전쟁으로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이번 서산뜨레 CM송 음악저작권 등록은 의미가 깊다.” 앞으로도 서산지역 지식 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역 농특산물 명품화 일환으로 상표와 디자인은 물론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 등록 등 지식재산권 확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서산=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