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적극행정 실천다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뉴스

태안군,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적극행정 실천다짐’

태안군 공무원 적극행정 다짐대회.JPG
사진은 태안군 공무원들이 지난 2일 군청 대강당에서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는 모습.태안군제공

 

태안군,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적극행정 실천다짐

 

지난 2일 군청 대강당에서 적극행정 실천선언문 낭독

 

태안군 공무원들이 군민이 공감하는 일하는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행정 실천을 다짐하고 나섰다.

군은 지난 2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공직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적극행정 실천 다짐선언문을 낭독하고 소극행정에서 벗어나 적극행정 추진으로 일하는 공직사회를 정착시키자고 다짐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발표한 태안군 공무원 적극행정 실천다짐선언문에는 불합리한 업무관행 등 소극행정 타파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찾는 적극행정 실천 이해충돌 상황에서 적극적 이해조정 업무처리 규정과 절차 미비 시 에는 합리적인 방안 모색 및 공공 이익을 위한 업무추진 새로운 행정수요 및 행정환경 변화에 선제적 대응 군민 행복을 위한 새로운 정책 발굴ㆍ추진 등이 담겼다.

직원 대표로 다짐 문을 낭독한 최미나 주무관은 군민들이 만족하실 수 있는 적극적인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이번 적극행정 실천 다짐을 통해 군 공직자들이 공공의 이익을 위한 적극적인 업무 처리로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군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창의적인 시각으로 규제나 관행을 혁신해 나가야 한다적극행정의 궁극적인 목적은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있다.전 공직자들은 이를 위해 열정과 의지가 추진 동력이 되는 만큼 모두가 함께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 달라고 말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