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을 생각하며 앞으로 2년을 준비할 것!”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심을 생각하며 앞으로 2년을 준비할 것!”

맹정호 6월 월례조회 참석.JPG
사진은 맹정호 서산시장이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직원월례회의에서 초심으로 돌아가 지난 2년을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2년을 준비하겠다고 밝히는 모습.서산시제공.

 

 초심을 생각하며 앞으로 2년을 준비할 것!”

 

맹정호 서산시장 6월 직원 월례회의서 소회 밝혀

시민 중심으로 세밀하게 챙기고 또 챙겨 달라당부

 

초심으로 돌아가 지난 2년을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2년을 준비하겠습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6월 직원월례회의에서 지난 2년을 회고하며 이 같이 밝혔다.

맹 시장은 이날 코로나19로 회의실 입장 시 손소독제 사용, 마스크 착용, 좌석 간 1m거리 확보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월례회의에서 시정발전 유공 시민에 대해 시상하고 소상공인과 실직자를 위한 긴급생활안정자금,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농어민 수당 등 각종 지원금을 차질 없이 신속하게 집행해 준 직원들을 격려했다.

맹 시장은 지난 5월에는 코로나19 서산 9번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많은 시민들의 염원이었던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이 시흥으로 이전이 결정되는 등 아쉬운 일들이 있었지만 그보다 더 많은 성과가 있었다고 회고했다.

시는 지난 5월 첨단화학산업지원센터를 유치했다. 199억 원을 투자해 대산공단에 생산시설 뿐만 아니라 연구시설도 갖추게 된 셈이다. 국내 산업보일러 대표기업인 대열보일러와 비앤에스 기업도 유치해 산업업종을 다양화하고 고용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지역의 중견기업들이 직접 개발하는 대산충의산단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또한 서산시가 제안한 사업들이 각종 정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도 거뒀다.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30억원을 확보, 250면 규모의 주차타워를 조성하는 등 동부시장과 원도심의 주차문제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국토부가 공모한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에 2건이 선정돼 드론을 활용한 가로림만 섬마을의 생활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며, 대산공단의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한 알림체계 구축, 주요 병목 교차로에 지능형 신호체계 도입, 산업단지 근접지역에 에어클린 버스정류장 설치 사업 등도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상반기 근무평정과 관련해서는 간부공무원들에게 학연·지연·혈연·연공서열을 떠나 자기 업무에 능통한 실력자, 도덕성을 갖추고 시민들에게 겸손한 공무원, 동료들과 협업하는 공무원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공정하게 평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일을 잘하고도 작은 부분을 챙기지 못하면 시민들의 오해를 사고 원성을 듣게 된다옥의 티를 만드는 일이 없도록 작은 부분도 세밀하게 챙기고 또 챙겨달라고 강조했다.

맹 시장은 차는 반이 되었지만 향기는 처음과 같다는 뜻의 다반향초(茶半香初)라는 말이 있다초심을 생각하며 2년을 마무리하고 앞으로의 2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