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음나무순, 새 웰빙작물로 각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 음나무순, 새 웰빙작물로 각광

(서산)0423 서산시, 음나무 순 드시고 면역력 챙기세요! 1.JPG
사진은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22일 성연면 음나무 밭에서 음나무순을 채취한 모습.서산시제공

 

서산 음나무순, 새 웰빙작물로 각광

면역력 증가에 탁월한 '귀족 나물'··· 오사리서 수확 한창

 

서산시 성연면 다울영농조합법인(대표 정인승)은 요즘 새로운 웰빙작물로 각광 받고 있는 음나무 순 수확이 한창이다.

개두릅 또는 엄나무로 불리는 음나무는 섬유질과 무기질, 비타민C 등이 풍부하며,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약용작물로 분류될 만큼 체내 독소제거 및 노폐물 배출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시에 따르면 음나무 순은 봄나물 중 귀족나물로 불리며 인삼보다 사포닌 함량이 많아 면역력 증가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다울영농조합법인에서 수확 중인 음나무 순은 온라인을 통해 전국으로, 일부는 수도권 인근의 도매시장으로 출하되고 있으며, 125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다울영농조합법인은 1990년부터 본격적으로 음나무 재배를 시작해 2013년에 법인이 설립됐으며, 지금까지 150가 넘는 음나무 재배단지를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매년 음나무 순 15톤과 줄기 200톤을 생산하는 등 전국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연 매출액은 7억 원에 달한다.

특히 지난해 성연면 일대에 10억 원을 들여 1011규모로 가공시설, 저온저장창고, 사무실 등을 갖춘 임산물 산지종합유통센터를 건립해 음나무 순과 줄기뿐만 아니라 원재료를 가공한 음료, 티백 등 가공식품 개발에 들어갔으며, 다양한 상품 출시로 연중 안정적인 생산기반 확보사업을 추진 중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난 22일 임산물 채취현장을 방문해 채취 작업을 함께하며 작업자들을 격려하고, 임산물 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해 운영 상황을 점검했다.

맹정호 시장은 최근 코로나19로 국민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나무 순과 줄기가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서산6쪽마늘과 같은 서산의 대표 특산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