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세로 태안군수,‘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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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세로 태안군수,‘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진다!’

태안군 읍면 연두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2).JPG
태안군은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각 부서장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읍・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 모습.

 

가세로 태안군수,‘군민 건의사항 끝까지 책임진다!’

 

24·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개최

 

가세로 군수가 취임 후 세 차례에 걸쳐 실시한 읍면 방문과 현장군수실을 통해 접수된 군민 건의사항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보고회를 열고 건의사항은 끝까지 책임지고 처리한다는 의지를 밝혀 군민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가 군수는 지난 24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 부서장 등 30여 명이 모인 가운데 ·면 방문 건의사항 처리상황 보고회를 갖고 이 같은 의지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가 군수가 주관한 이번 보고회는 그동안 읍면 방문에서 접수된 주민의 건의사항에 대해 전반적인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군민생활과 직접 관련된 사항은 조기에 처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가 군수는 취임 이후 세 차례 8개 읍면과 지역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 등 총 130개소를 방문해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으며, 군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진솔한 화법으로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어가며 군민들이 보다 쉽게 의견을 말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주요 건의 사항에 대해 가 군수가 직접 현장방문에 나서 현지상황을 파악하고 사업추진현황, 지원방안 검토 등을 논의하는 현장 행정을 펼쳐 군민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가 군수가 그동안 읍면 방문을 통해 접수한 군민 건의사항은 201828420193952020371건이며, 현장군수실 운영을 통해 접수한 112건을 포함하면 총 1162건의 민원을 접수했다.

군은 건의사항 처리를 위해 각 부서별로 현장을 방문하고 예산을 반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추진이 가능한 사항은 조기 처리를 목표로 진행하고 추진이 어렵거나 문제점이 있는 사항은 대응전략을 모색해 효율적인 추진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민원인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그분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과 불편에 대해 세심하게 파악해야 한다까다롭고 추진이 어려운 건의도 해결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대안을 제시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건의사항 처리를 위해 각 부서장들을 비롯한 전 공직자들이 능동적인 자세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안/뉴스포탈=newsporta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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