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민생경제 활성화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태안군,민생경제 활성화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군정운영 적극대응 준비 보고회 (1).JPG
태안군은 지난 2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장, 읍・면장이 모인 가운데 ‘코로나19 영향 최소화를 위한 군정 적극운영 대책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은 보고회 모습.

 

태안군,민생경제 활성화 코로나19 영향 최소화

 

지난 20군정 적극운영 대책 보고회가져

군민안전과 지역활성화 병행 전략 마련

 

태안군이 민생경제 활성화로 코로나19 영향 최소화에 나섰다.

군은 지난 20코로나19 영향 최소화를 위한 군정 적극 운영 대책 보고회를 갖고소 비 위축에 따른 민생경제여건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대해 대응 전략을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는 코로나19 방역 대책 강화로 군민 안전을 우선 확보한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병행 추진하는 전략을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이에 따라 군은 코로나19 사태 위기 극복 후 지역활력화를 위한 중점 군정업무를 즉각 실행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할 방침이다.

특히 군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상반기 신속집행 2021년도 정부예산 확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경편성 인구증가시책 적극 추진으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 긴급재난 생계지원금 지원 관련 조례 제개정 추진 관광력 회복 실효적 관광실현 소상공인 등 경영지원금 지원 태안사랑상품권 확대 및 카드형 전자상품권 도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각종 건설개발사업 조기발주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군은 코로나19 사태 종식 이전에 실천 가능한 업무를 선별해 우선 시행하는 한편, 앞으로 관광홍보 경제활성화 시설공사 신속집행 정부예산 확보 지역 현안 사업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경제활력의 모멘텀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이중에 군은 봄 제철음식2대째 운영 노포점타이틀 맛집 등 태안만의 특색있는 먹거리를 비롯, 코로나19 영향이 적은 야외 축제 등을 사태 추이를 살펴가며 집중 홍보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는 한편,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지원실업자 지원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더불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분야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가세로 군수는 행정은 타이밍이 생명이라며 군민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코로나19 위기 극복 후의 민생경제 등에 대한 대책을 선제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보고된 내용은 보고로 그치지 말고 군민안전민생안정지역활력보강을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하는 등 실질적으로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