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 전방위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한화토탈,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 전방위 지원

한화토탈 마스크 전달식1.jpg
사진은 한화토탈 노사가 지난 10일 서산시에 코로나19 방영용품을 기탁하는 모습.서산시제공

 

한화토탈,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 전방위 지원

 

재난기금 1억 원 조성, 방역 용품 기증

서산의료원 의료진에 홍삼음료 전달

노사, 지역사회 코로나19 극복 지원

 

서산 대산공단 입주기업 한화토탈이 1억 원의 재난기금을 조성하고 서산지역 코로나19 방역 용품을 기증하는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한화토탈 노사는 지난 10일 서산시를 방문, 손 소독제 2000, 소독스프레이 1000, 펌프 형비누 1800개 등 위생용품을 전달한 데 이어 방진복 2400, 마스크 1만여 개 등 방역용품을 추가 구매해 기탁한바 있다.

한화토탈에 따르면 한화토탈 연구원과 가족은 지난 9일과 10일 서산지역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로 확정된데 이어 기숙사에 입주한 직원까지 확진자가 집단 발생해 등 지역사회에 충격을 안겨줬다.

이에 노사는 자발적으로 코로나19 극복 성금 1억 원을 조성하고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과 방진복,마스크 등 방역용품을 서산시에 기탁하는 등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한화토탈 직원들은 급여의 0.5% 기부운동을 전개했으며,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 0.5%를 더해 1%나눔 기금을 적립해 운영하고 있다.

또 한화토탈은 코로나19 검사와 치료 등을 위해 현장에서 불철주야 수고하는 서산의료원 현장 의료진에 대해 홍삼음료를 전달하고 노고에 감사의 뜻을 밝한바 있다.

이 밖에도 한화토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사무소 인근의 취약계층에 대해 식료품 세트를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와 이웃들이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박노수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한화토탈의 자발적인 지원활동이 큰 힘이 되고 있다기업과 지역사회가 모아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토탈 이은 경영지원실장(전무)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지원 계획을 세워 실천하고 있다서산 지역사회가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모든 임직원과 회사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