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어린이 관련시설 27일 휴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서산시,어린이 관련시설 27일 휴원

(서산)0227 서산시,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 휴원!.jpg
사진은 어린이들이 마스크를 쓰고 수업을 받는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어린이 관련시설 27일 휴원

 

어린이집 148개소, 지역아동센터 14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1개소 휴원

27일부터 오는 38일까지 휴원    

 

서산시 관내 148개 어린이집과 지역아동센터 14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1개소가 27일 휴원에 들어갔다.

휴원 기간은 오는 38일까지다. 코로나19 확산이 계속될 경우에는 휴원 기간은 연장될 수 있다.

시에 따르면 시는 어린이 집 등 휴원에 따른 돌봄 공백 보완을 위해 긴급보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긴급보육 계획은 가정통신문,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보호자들에게 안내했다.

긴급보육 시 어린이집 교사는 평소대로 출근하고 급·간식도 평상시와 같이 제공되며, 긴급보육을 이용하지 않는 아동 및 보호자는 돌봄 현황 및 아동상황 등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와 다함께 돌봄센터도 휴원기간 동안 종사자가 당번제로 출근해 긴급 돌봄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아이돌봄서비스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의 휴원, 휴교, 개학 연기 기간 동안 해당 시설을 이용할 수 없어 발생한 시간에 대해 정부지원시간(720시간) 한도에서 제외해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외부인에 대한 출입제한과 보육실 교재교구, 출입문 손잡이에 대한 소독 등 감염 예방조치도 함께 실시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들의 감염을 막기 위해 내린 조치라며휴원에 따른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긴급보육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긴급보육과 관련해 불편 사항은 어린이집 이용불편·부정신고센터(1670-2082) 또는 서산시 여성가족과(041-660-3202)로 신고하면 된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