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유관기관 협업강화 ‘코로나19예방’총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태안군,유관기관 협업강화 ‘코로나19예방’총력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대책 회의 (1).JPG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24일 군청 중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대책 회의를 개최한 모습.태안군제공
 

 

청포대해수욕장 숙박업소 방역 (2).JPG
사진은 태안군이 지난 24일 코로나19확진자 청주부부가 다녀간 청포대펜션 주변 해수욕장을 방역차량이 소독하는 모습

 

태안군,유관기관 협업강화코로나19예방’총

 

지난 24일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대책 회의 개최

 

태안군이 관내 유관기관과 협업강화로 코로나19 예방에 총력 대응하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군과 태안교육지원청, 태안경찰서, 태안해양경찰서, 태안소방서, 한국서부발전()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유관기관 합동 대책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가 감염병 대응 예산(예비비) 편성을 지원하고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 등 협조체계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태안교육지원청은 휴교휴원 검토 및 맞벌이 부부 보육문제 대책마련, 태안경찰서는 환자 격리 및 출입통제 등 사회질서 유지 지원과 환자 추적관리 대상자 위치확보에 나선다.

태안해경은 항만출입자 통제 및 질서유지, 도서 감염병 환자 이송체계 점검, 태안소방서는 이송방역 지원 및 관련 상황정보 전파와 함께 긴급상황 발생 시 전담구급대 운영, 한국서부발전은 자체 교육 취소 등 코로나19에 대한 각 기관별 대응과 정보공유를 통해 유기적 협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강력한 선제적 조치로 수영장군민체육관고남패총박물관신두리사구센터생활문화센터도서관 및 노인장애인시설 등 다중 이용 시설에 대한 운영을 잠정 중단하고, 관내 경로당(233)마을회관(187) 이용 자제 및 종교행사 등 각종 행사의 연기취소를 권고했다.

가세로 군수는 코로나19관련 각급 기관과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물샐틈없는 감염 예방 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현재 7개 반으로 운영하고 있는 특별 방역소독반을 확대 운영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방역에 나서고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대해 예방 수칙을 반복 교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신속정확투명하게 군민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니, 군민들께서는 가짜뉴스 및 오보에 불안해하지 마시고 개인 감염 예방 수칙을 준수하시면서 각자의 생업에 전념해 달라고 말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