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전기자동차 217대 보급,전년보다 1.7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전기자동차 217대 보급,전년보다 1.7배

전기자동차 보조금 및 통학차량 LPG 전환 지원 1.JPG
사진은 전기자동차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전기자동차 217대 보급, 전년보다 1.7

국고보조금 감소, 지방보조금 확대

1대당 1820만원 지원, 전국 최고수준

 

서산시가 온실가스 저감 및 대기질 개선으로 기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친환경차 선도 도시화 기반 구축 및 보급 확산을 위해 올해 전기자동차 217대 민간 보급 사업을 대폭 확대 추진한다.시에 따르면 시가 올해 민간에 보급하는 전기자동차는 217(일반 승용자동차 190, 초소형 자동차 15, 전기 화물차 12). 이는 전년 대비 1.7배 늘어난 규모다.

특히 작년 대비 국고보조금은 대당 900만원에서 820만원으로 줄어들었지만, 시 자체 예산 투입으로 지방보조금을 확대해 대당 1820만원을 지원하며, 이는 전국 최상위 수준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인 23일 이전 3개월 이상 서산시에 주소지를 둔 18세 이상의 자동차 면허증을 소지한 서산시민 또는 사업자로 오는 21일까지 서산지역 차량 판매사별 영업점을 방문해 계약서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전기자동차 판매사는 영업점별 신청 서류를 취합해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상으로 신청하게 된다.

시는 구매 지원신청서 검토 후 차량이 출고등록되는 순서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병렬 환경생태과장은 "친환경차 구입을 원하는 시민은 물론 공공 부문에도 전기자동차 2대를 추가 보급할 예정이며, 전기자동차 구매자들에게 필수적인 충전소 등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