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스마트시티 공모사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스마트시티 공모사업 선정

CCTV 통합관제센터 (2).JPG
태안군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사업 공모’에 12일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은 태안군 CCTV 통합관제센터 모습.

 


재난재해범죄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국ㆍ도비 포함 총 사업비 12억 원 확보

 

태안군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년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 사업은 각 지자체가 각종 도시문제 해결을 위해 정보시스템을 개발 운영하고 있으나, 유사업무에 대한 중복개발과 타 지자체유관기관 간의 연계가 불가능한 문제점이 있어, 표준 프로그램을 제시해 통합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정보시스템 개발로 각 시스템 간 연계를 통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토록 하는 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62개 지자체 등이 신청해 최종 30개소가 선정됐으며, 태안군은 올해 초 서면평가 통과 후 2월 현장평가에서 가세로 군수가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사업필요성을 적극 피력하였고, 국토부의 질의에 적극적으로 응답한 결과 12일 최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앞으로 국토교통부의 프로그램 표준을 바탕으로 정보 기술 개발을 추진하며, 현재 운영 중인 CCTV 통합관제시스템의 유기적인 연계로 인근 시군 및 유관기관과의 정보공유 및 업무공조가 가능해지는 등 이를 통한 통합분석 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이 완료되면,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방범어린이보호재난안전시설물 관리 관제 관제 업무 중 사건사고 발생 시 메인화면 표출 시스템 태안화력 주변 환경변화 감시 IoT 센서 연계 태안경찰서태안해양경찰서 영상공유시스템 연계가 가능해진다.

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112119 긴급출동 지원 재난상황 지원 사회적 약자 지원 서비스가 기본 5대 연계서비스로 추진된다.

이와 함께 군은 태안화력 주변 환경정보 데이터 제공 문제차량 검출 및 추적서비스 택시를 활용한 각종 정보서비스 수집 마을무선방송 활용 주민알림 서비스 등 태안만의 특화 서비스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CCTV 통합관제센터 업무를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으로 활용운영해, 방범방재를 비롯해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환경복지레저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 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포탈=윤재석 기자 jloves74@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