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2년 연속 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산시,2년 연속 맞춤형 일자리창출 공모사업 선정

(서산)0926 2019 서산시 일자리박람회 성료 2.JPG
사진은 지난해 열린 서산시 일자리박람회 모습.서산시제공.

 

국비예산 8820만원 확보 

 

서산시가 2년 연속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공모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8820만원을 확보하는 등 창업과 고용문제 해결 등 맞춤형 교육이 원활해 질 전망이다.

이 사업은 지자체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산업의 고용 관련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과 협력해 지역·산업 특성에 적합한 사업을 발굴·제안하면 고용노동부가 종합적으로 심사·선정해 국비 90%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시는 올해 국비 8820만원을 포함 총 9800만원을 투입,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과 컨설팅 제공, 시제품 제작까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창업을 희망하는 서산 시민과 한서대 예비창업자 등 15명이다. 시는 내달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사업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고용관련 기관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맞춤형 창업교육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용촉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구인·구직자에게 일자리를 알선해 304명이 취업했다. 2018년부터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39세 이하의 청년을 고용한 34개 업체, 48명을 대상으로 2년간 인건비 월160만원씩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재직 청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60만 원의 복지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청년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