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사랑상품권,17~28일 임시 판매 중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사랑상품권,17~28일 임시 판매 중단

(서산) 0110 서산사랑상품권 설 맞이 10% 특별할인.jpg
사진은 서산사랑상품권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사랑상품권,17~28일 임시 판매 중단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전산작업

보안성 강화, 부정 유통방지, 체계적 관리

 

서산시가 서산사랑상품권 및 가맹점의 보안성 강화와 부정유통 방지 등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한국조폐공사의 상품권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 전산 구축작업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시는 11일 서산사랑상품권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판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통합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산 작업 등으로 17일부터 28일까지 12일간 서산사랑상품권 판매를 일시 중단한다.

새로 도입되는 한국조폐공사의 상품권 통합관리시스템은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성을 강화해 공신력을 높이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부정 유통방지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는 내달 2일부터는 판매대행점인 서산시 관내 농협 32개 지점에서 상품권을 정상 구입할 수 있다.

서산사랑상품권은 유동성 지원을 통해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서산시가 작년 81일 최초로 50억 원을 발행했으며 추가로 20억 원을 발행하는 등 총 70억 원을 발행, 전액 완판 한바 있다.

또 금년에 발행한 60억 중 42억 원이 한 달 만에 판매되는 등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소비자는 보다 쉽게 사용하고, 가맹점주는 더 편리하게 환전할 수 있는 모바일 서산사랑상품권이 내달 240억 규모로 발행되며, 발행 기념으로 출시일부터 내달 20일까지 10% 특별 할인 기간도 운영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서산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위축된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상품권 시스템 구축은 서산사랑상품권을 우리 사회에 정착 시키는데 꼭 필요한 조치이니 만큼, 판매 중단 기간 동안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