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신종 코로나 차단 민·관 협력체계 구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해외

서산시,신종 코로나 차단 민·관 협력체계 구축

(서산)0207 서산시, 민·관 협력체계 구축해 신종 코로나 차단한다! 1.JPG
사진은 서산시가 신종 코로나 차단 유관기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기념촬영한 모습
 

 

(서산)0207 신종 코로나 차단 서산시, 민·관 협력체계 구축2.JPG
사진은 서산시 신종 코로나 차단 유관기관 대책회가 지난 6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모습.서산시제공.

 

서산시,신종 코로나 차단 민·관 협력체계 구축

지난 6일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대책회의 개최

 

서산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차단을 위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관계자회의를 개최하고 나섰다.

시는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맹정호 서산시장과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 차단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이날 국·내외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차단과 관련, 유관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확산방지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날 첫 회의에는 서산시의회, 한서대, 서산경찰서,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소방서, 국립군산검역소 대산지소, 서산의료원, 농협중앙회 서산시지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송기력 서산시보건소장은 이날 회의에서 신종 코로나 발생 상황과 시 재난안전본부에서 추진 중인 방역 대책에 대해 브리핑하고 각 기관별 대책에 대해 정보를 공유했다. 또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철통같은 방어체계 구축을 위한 긴밀한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각 유관기관이 하나가 되어 긴밀히 소통하면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바이러스 확산도 조기에 종식시킬 수 있다긱급 유관기관은 상황 발생 시에 매뉴얼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고, 이를 위한 각 유관기관·단체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일 현재까지 확진환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국내·외에서 확진 환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서산의료원과 보건소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