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보건소,1층 로비에 유모차 소독기 설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보건소,1층 로비에 유모차 소독기 설치

(서산)0207 서산시 보건소 , 유모차 소독기 설치 2.jpg
사진은 한 시민이 서산시 보건소 1층 로비에 설치한 유모차 소독기를 이용하는 모습. 서산시제공

 

서산시보건소,1층 로비에 유모차 소독기 설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시민편의 증진

 

서산시보건소는 신종 코로나 예방을 위해 보건소 1층 로비에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했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유모차는 비 섬유와 섬유의 혼합제품으로 세균번식이 쉽고 바이러스 감염에 취약해 정기적인 세탁이 필요하지만 부피가 크고 무거워 사실상 가정에서의 소독과 세탁은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유모차, 카시트와 같은 대형 제품은 물론 아기 띠, 장난감 등 다양한 육아용품을 정기적으로 소독할 수 있도록 유모차 소독기를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된 유모차 소독기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곰팡이 균을 99.9% 살균할 수 있고, 아토피와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 유발 원인인 집 먼지와 진드기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안전장치가 내장돼 있어 소독기 안에 어린아이가 들어가거나 소독 중 문이 열리면 자동으로 소독기가 정지되는 등 시민 모두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유모차 소독기는 시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유모차 살균시간은 30초 내외로 소요된다.

박상례 건강증진과장은 “”이번에 설치된 유모차 소독기가 소중한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서산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