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읍사회보장協·안면우체국, 수급자 ‘상해보험료’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면읍사회보장協·안면우체국, 수급자 ‘상해보험료’지원

안면읍 만원의 행복보험 업무협약체결.JPG
사진은 지난 5일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열린 ’안면읍 만원의 행복보험‘ 가입지원 서비스 업무협약’ 모습.

 


안면읍 기초수급자 160, 공익형 상해보험료 지원

 

태안군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면우체국과 기초수급자 160명에 대한 공익형 상해보험료를 지원한다.

군에 따르면 보험가입 대상은 안면읍에 거주하는 만15~65세이하 기초수급자 160명이다.

안면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보험가입 대상자를 추천하고 가입대상자의 개인부담금 1만 원은 안면읍 행복한 기부후원금으로 지원한다. 안면우체국은 추가보험료(남자 31900, 여자 21100)을 지원하고 보험 상담가입 업무를 담당한다.

보험보장 내용은 재해를 직접 원인으로 사망 시 2000만 원 지급 수술 시 10~100만 원 지급 입원비(4일 이상) 1일당 1만 원 지급 등이며, 보험기간 만기가 도래될 경우에 본인부담금은 대상자에게 환급된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기초수급자도 비용 부담 없이 상해보험에 가입해, 혹시 모를 사고와 질병에 대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한각 안면읍장은 지난해 많은 분들이 행복한 기부에 동참해 주신 것에 힘입어 올해는 5000만 원 후원을 목표로 삼았다. ‘행복나눔 냉장고협약 업체도 기존 6곳에서 10곳으로 늘릴 방침이라며 올해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많은 분들의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