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인허가 민원처리 빨라졌다‘ 원스톱 처리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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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안군,‘인허가 민원처리 빨라졌다‘ 원스톱 처리 정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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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은 민원인이 태안군 ‘신속민원처리과’에서 인허가 민원을 상담하는 모습.

 


인허가 민원 처리기간 39.9, 법정처리일(65) 대비 38.6% 단축

주요 민원 담당자 합동출장, 신속한 해결방안 마련

 

태안군의 인허가 민원처리가 빨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군에 따르면 군의 민원처리기간은 39.9일로 법정 처리기일 65일 대비 38.6%를 단축하고 있다.

이는 군이 지난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위해 신설한 신속민원처리과가 성공적으로 정착한 증표다.

군은 지난해 건축 4977개발행위 3122산지전용 2409농지전용 526개인하수 1479건 등 총 12513건을 처리해 전년 대비 인허가 건수는 6.1% 증가했으나 201846.2일이었던 처리기간을 39.9(단축률 9.7%)로 단축했다.

여기에 군은 지난해 군 신속민원처리과가 신설된 이후 민원실 내 민원군수실 운영 민원처리 흐름도 제작배포 알기쉬운 허가절차 안내 매뉴얼 제작 배부 지역 설계사무소와의 간담회 개최 등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도모해 왔다.

군은 올해 신규 시책으로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의 부재 등으로 인해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 해소를 위해 상담민원 사전예약제를 실시하고, ‘허가 담당자 티타임 확대복합민원 허가 신청지 합동점검등 보다 신속정확한 인허가 업무 처리에 힘 쏟을 계획이다.

구승회 신속민원처리과장은 앞으로도 군민 편의 증진을 위해 다양한 시책 발굴·추진으로 군민에게 감동 주는 눈높이 군정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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