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서산)0115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0.jpg
사진은 서산시 농·특산물 모습
 

서산시, 설맞이 온라인마켓 농·특산물 판촉전 개최

27일까지 55개 업체의 46품목, 건당 최대 4천원 할인쿠폰 지급

지난해 우체국쇼핑 6억 원 매출 우체국쇼핑 온라인대전우수상수상  

서산시가 우리민족 최대의 설 명절을 앞두고 국내 최고의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는 우체국쇼핑과 협업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마켓 판촉전을 연다.

이번 판촉전에선 명절 선물용이나 제수용품의 판매는 물론, 최근 급격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을 통한 판로 다변화를 꾀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된 서산지역 55개 업체가 생산한 46품목에 대해 오는 27일까지 판촉전을 가질 계획이며, 특히 건당 최대 4000원 한도의 할인쿠폰을 지급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시는 지난해에도 우체국쇼핑을 통해 6억 원 상당의 농·특산물 판매실적을 올린바 있다.

특히 생강한과는 1억 원 이상을 판매했으며, 과일, 한우, 감태, 젓갈세트 등도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제1회 온라인마케팅 연도대전에서 기초지자체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우체국쇼핑 뿐만 아니라 서산시가 위탁 운영 중인 서산뜨레 쇼핑몰을 통해서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해 1억 원 상당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시는 이번 특판전을 시작으로 딸기, 마늘, 어리굴젓 등 주요 농·특산물의 주 출하시기에 특판전을 기획하는 등 구매의 편리성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취향에 맞춰 지역 농·특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통한 판로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치열한 판로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무엇보다 판로를 다변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늘리고 다각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서산시와 서산우체국의 협약으로 우체국쇼핑에 참여하는 서산지역 농가들은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체국택배를 통한 할인 혜택도 제공받고 있다.

서산/뉴스포탈=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