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7일 새해 영농설계 ‘농업인 실용교육’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태안군,7일 새해 영농설계 ‘농업인 실용교육’시작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1).JPG
사진은 지난해 실시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모습.
 

태안군,7일 새해 영농설계 농업인 실용교육시작

내달 18일까지 농업인 4300명 총 28회 교육 

태안군이 경자년 새해영농설계를 위해 농업인 4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용교육에 나선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7일부터 2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에서 농업인들이 영농에 꼭 필요한 사항을 교육할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농업인 실용교육은 영농기술 교육(3660)과 전문농업인반 교육(640)으로 나눠 진행하며, 마을 이장 및 농업인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지역리더반 교육7일 시작하는 등 본격적인 교육일정에 돌입했다.

군은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하고,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기술 중심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방침이다.

특히 농약 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가 모든 농산물에 적용돼 정착되는 시기인 만큼,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업인 핵심 실천사항 교육을 중점으로 달라지는 농정시책 교육 생산비 절감 및 품질향상 기술 친환경 안전 축산물 생산과 가축질병 예방을 위한 대책 당면 현안과제 해결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는 자체강사를 최대한 활용하되 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농업기술원 및 시·군 간 전문강사 교류를 통해 보강할 계획이며, 농업인의 건강을 위해 군 보건의료원과 연계해 혈압·당뇨 등 기초건강검진과 구강보건 관련 교육도 함께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여건 변화에 잘 대처할 수 있는 농업인을 육성, 이들이 지역의 핵심 농업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영농교육에 참가해 새로운 기술을 익혀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농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1-670-50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뉴스포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