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태안군청 청사111.jpg
사진은 태안군청 청사 모습.
 

태안군,신혼부부 주택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연 최대 70만원, 3년간 지원, 123일까지 신청  

태안군은 올해 신혼부부 주거지원 사업으로 주택전세자금 대출 이자를 지원한다.

군은 주택전세자금을 대출받은 무주택 신혼부부에게 연간 최대 70만원 이내에서 최장 3년 동안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정주 여건 개선으로 인구 유입과 결혼 장려를 위해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최근 5년 이내에 혼인신고 한 신혼부부로서 주택전세자금을 대출받은 무주택자이다. 자격요건은 혼인신고일 2015. 1. 1. ~ 2019. 12. 31. 부부합산 연소득 6000만 원 이하 부부 모두 만39세 이하 신청일 기준 관내 거주자이며, 기초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및 공공·국민·매입 등 임대주택거주자, 일반·신용대출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 주택은 신청자 또는 배우자 명의의 임대차(전세)계약서가 있고, 그 주택에 대해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로 주거공급면적 85이하, 전세전환가액 2억원 이하 주택이다.

지원금액은 대출잔액을 기준으로 이자율 2.1% 이내를 적용하며, 최대 70만원을 연 1회 지급하고, 최장 3년간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신혼부부는 이달 23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다양한 주거지원 사업으로 신혼부부 등 청년층의 주거문제를 해결해 살고 싶은 태안, 머물고 싶은 태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신속민원처리과(041-670-2192)로 문의하면 된다.

태안/뉴스포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