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도내 환경관리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도내 환경관리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서산시, 2019년 충남도 환경관리분야 최우수 기관 선정.JPG
사진은 사산시가 지난 23일 도내 환경관리분야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하고 기념촬영 한 모습.
 

서산시,도내 환경관리분야 최우수기관 선정 

화학사고, 미세먼지 대책, 등 환경정책 우수

서산시는 지난 23일 충남도청에서 열린 ‘2019년 충남도 환경관리분야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충남도는 올해 처음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화학사고, 미세먼지 대책,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점검 등 환경 정책에 대해 평가했다.

특히 도는 2019년 추진한 화학물질 안전관리 업무를 비롯,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 강화, 환경개선부담금 징수율 제고, 미세먼지 저감 노력, 기타 환경정책 우수사례 등 환경관리분야 전반에 대한 추진실적 심사를 통해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서산시는 화학물질 관리 조례 제정, QR코드를 활용한 화학물질 운송차량관리 시스템 도입,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미세먼지 민간감시단 운영, 소규모 대기방지시설 지원 사업 등을 신속히 추진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적극적인 노력을 통한 군 소음법 제정은 우수사례로 뽑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올해 화학사고 방지대책과 미세먼지 저감대책 마련을 위해 노력한 결과 환경관리분야 전반에 대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내년에는 환경안전팀이 신설되는 만큼 화학물질 안전관리 업무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관리를 강화하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더욱 노력해 시민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