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포수목원,유아숲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리포수목원,유아숲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두웅습지에서 현장 수업을 받고 있는 유아숲지도사 모습.jpg
사진은 천리포수목원 유아숲지도자과정 수강생들이 올해 신두리 두웅습지에서 현장교육을 수강하는 모습
 

천리포수목원,유아숲지도사과정 수강생 모집

내달 18일까지 선착순 25명 접수 받아  

천리포수목원(원장 김용식)이 내년 18일까지 유아숲지도사 과정 4기 수강생 25명을 모집한다.

유아숲지도사는 유아들이 숲을 통해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인 모습으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산림교육전문가이며 산림청장 명의의 국가전문자격이다.

전문과정 이수 후 자격증을 취득하면 산림청·자치단체 등이 운영하는 유아숲체험원에서 유아숲교육 전문가로 활동이 가능하며 숲 유치원, 산림교육센터 등에서 숲 교육을 할 수 있다.

현재 충청도내 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은 태안 천리포수목원과 대전 배재대학교 평생교육원, 세종 한국영상대학교 유아숲교육연구소 3곳뿐이다. 천리포수목원 유아숲지도사 전문과정을 수강하면 바다와 숲을 함께 경험할 수 있으며 교육 동안 수목원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교육과정 교육은 내년 111일부터 117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한다(일요일 4, 금요일 1). 수강생들은 약 10개월 동안 유아발달론, 아동안전관리, 유아숲 생태교육프로그램 개발, 유아숲 놀이지도 등 이론교육 189시간과 교육실습 30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종료 후에는 이론평가·시연평가를 받고, 합격 시에는 산림청인증 국가전문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교육신청 자격은 유아를 대상으로 한 숲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8일까지 원서를 접수해야 한다.

수강 신청은 참가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kjso007@chollipo.org) 또는 팩스(041-672-9984)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리포수목원 홈페이지(www.chollip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존 숲 해설가와 숲길 등산지도사(숲길등산지도사의 경우 2016년 이후 취득자만 해당) 자격 취득자는 공통과목 36시간을 면제받으며, 천리포수목원 후원회원에 한해 수강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태안/뉴스포털=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