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승재 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승재 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장승재 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jpg
사진은 충남도의회 장승재의원이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모습
 

장승재 도의원,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충남도해양보호구역 지정·관리 조례 발의우수사례 선정  

장승재 충남도의원(서산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위원장)이 지난 19~20일 부산 해운대 한화리조트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전국 지방의회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장 의원은 후손에게 아름다운 바다를 물려주기 위해 이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앞으로도 해양 생태보호와 주민생활·관광지 환경 개선, 안전한 수산물 먹거리 생산은 물론 도민 모두가 살기 좋은 충남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도 의회에 따르면 올해 처음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지방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해 지방의회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행안부는 지난달 전국 지방의회를 대상으로 접수한 자치입법 등 총 6개 분야 67건의 우수사례를 서면 심사해 장관 표창 수상작 28건을 선정한바 있다..

이 중에는 장 의원이 대표 발의한 충남도 해양보호구역 지정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포함한 10건이 경진대회 본선에 올라 이날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장 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전국 최초로 지자체 특성에 맞는 해양보호구역을 지정·관리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 수산자원 보호와 생태관광 자원 발굴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장려상을 받았다.

서산=윤기창 기자 skcy21@ggilbo.com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