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급식지원센터 식자재 검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급식지원센터 식자재 검수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식자재 검수.jpg
사진은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이 학교급식센터에서 식재료를 검수하는 모습.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 급식지원센터 식자재 검수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이 학교급식센터 식자재 검수에 나서 학교급식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확보될 전망이다.

 군은 학교급식정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부모들이 학교급식 운영관리에 직접 참여하는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을 지난 5월 결성, 운영한바 있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회장 손근춘) 19명은 지난 3~19일 기간 동안 총 6회에 걸쳐 태안군 학교급식지원센터에 입고되는 가공식품, 김치류, 축산물 검수에 참가해 냉장·냉동식품의 온도, 유통기한, 원산지 등을 확인했다.

검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내 아이가 먹을 학교급식 재료들을 내 눈으로 직접 보고 확인하니 급식에 대한 신뢰도가 한층 높아졌다학부모 지킴이들은 앞으로도 학교급식재료 검수활동을 더욱 활발히 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 학교급식지원센터는 지난 3월부터 군이 직영으로 전환해 운영하면서 안전하고 우수한 급식재료를 공급해왔다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급식재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태안군 학부모 지킴이단과 함께 친환경 농산물 소비자 교육 학교급식지원센터 검수 모니터링 납품업체 모니터링 돌봄 과일간식 공급업체 모니터링 학교급식 납품 농가 수확 체험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를 쌓았다.

태안/뉴스포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