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P-75정, 전국 종합우수 함정 선정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해경 P-75정, 전국 종합우수 함정 선정 영예

태안해경P-75정 전국 소형 경비정 부문 종합우수.jpg
사진은 태안해경 P-75정 승조원들이 전국 종합우수 함정 선정을 기뻐하는 모습
 

태안해경 P-75, 전국 종합우수 함정 선정 영예

해경청 ‘2019년도 전국 해상종합훈련 평가’  

태안해경 P-75정이 해양경찰청 주관 ‘2019년도 전국 해상종합훈련 평가에서 소형 경비정 부문 종합우수 함정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해양경찰청은 전국 19개 해양경찰서 240여척의 함정을 대상으로 상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성적과 업무실적 등을 종합해 해경 내부관계자와 외부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문별 최종 5(대형 1, 중형 1, 소형 3)을 선정 지난 20일 발표했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P-75정은 이번 해양경찰청 평가에서 대규모 마약사범(코카인 100kg) 검거 등 해양치안활동과 각종 사고 구조 대응에 노력해 온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75정은 이번 종합우수 함정 선정으로 명예로운 우수함정 기념패와 포상금을 비롯, 해양경찰청장 단체표창을 받게 됐다.

P-75정은 이번 전국 종합우수 함정 선정에 앞서 올해 중부지방해경청이 주관한 상하반기 해상종합훈련 소형경비정 분야에서도 1위를 차지한바 있다.

김병승 P-75정장은 저희 P-75정은 전 승조원이 평소 실전과 같은 교육훈련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오고 있다앞으로도 완벽한 해양주권수호 임무수행 등 국토방위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말했다.

태안/뉴스포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