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출입언론인과의 송년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뉴스

서산시의회,출입언론인과의 송년간담회 개최

제8대 서산시의회 언론과의 대화 (2).JPG
사진은 서산시의회가 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출입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갖는 모습
 

서산시의회 출입언론인과의 송년간담회 개최

올해의 보람, 화합과 단결로 모범적인 의회운영 한 점  

시의회 의원들 간 화합과 단결로 원만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한해 동안 아무런 잡음이 없이 모범적인 의회를 운영한 점을 가장 보람 있는 일로 생각합니다

서산시의회는 임재관 의장은 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출입언론인과 가진 송년간담회에서 보람있는 일에 대해 이렇게 밝혔다.

임 의장은 또 앞으로의 의정운영 방향에 대해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는 열린 의정, 일하며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소통과 화합에 힘 쏟겠다시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 곁으로 한 발짝 더 다가서는 현장 중심의 의회상 구현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임 의장은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회상 구현과 시민 참여를 통한 열린 의정 구현에 전체 의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무엇보다도 불필요한 해외연수 지양 등 연수 기준을 강화하고 의회윤리위원회 운영을 개선해 외부인을 참여토록하는 등 외부통제 강화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다짐했다.

맹정호 시장의 시정운영에 대한 견해는 "맹 시장은 의정경험이 풍부해 의회와의 소통을 아주 잘 하고 있다"며"의정활동 협조 등 원활한 관계도 잘 유지하고 잇다"는 견해를 밝혔다.

임 의장이 밝힌 올해 주요 의정활동은 정례회 4, 임시회 12회 등 총 16회의 회기운영을 통해 총 282건의 안건을 심의 의결 처리하는 등 계획적인 회기 운영과 시민생활과 밀접한 34건의 생활입법 제정, 64건 개정 등 활발한 입법 활동을 펼쳐 시민복리 증진에 기여했다.

또 제8대 서산시의회는 제7대 의회와 동기대비 조례 제·개정 건수가 175% 증가(7대 의회 38, 8대 의회 98)했으며 34건의 새로운 조례를 제정, 환경,보건,복지,체육,안전,농업,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을 개선하는데 쏟았다.

여기에 시의회는 행정사무감사(681) 시정질문(165), 5분자유발언(39) 등 생산적이고 합리적인 견제와 의견제시로 의회 고유의 기능과 역할 수행에 충실했으며 성명서,건의서(7) 발표로 서산시 현안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표명, 사회적 관심과 해결을 위해 노력했다.

임재관 의장은 올해는 소통하는 현장의정을 추진해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공부하고 연구 발전하는 의회상 정립에 노력해 온 한해였다내년에는 열린 의정을 구현해 시민이 근본인 서산시의회가 되도록 다함께 힘을 모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산/뉴스포털=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