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개통 도시통합관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서산시,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개통 도시통합관리

(서산)1218 서산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개통식 개최 1.JPG
사진은 지난 17일 열린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개통식 모습
 

서산시,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개통 도시통합관리

드론, 사물인터넷 등 첨단 정보기술 접목 탑재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기능 고도화 구축 완료    

서산시가 드론과 사물인터넷 등 첨단 정보기술이 탑재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구축을 완료하고 시민 중심의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 기반조성에 나섰다.

시는 지난 17일 서산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개통식을 갖고 방범, 방재, 교통, 환경 등 다양한 도시상황 통합 관리에 들어갔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는 지난해 2월 충남지역 최초로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 원을 확보했으며, 그동안 경찰과 소방 등 유관기관과 실무추진단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해왔다.

스마트시티 통합플렛폼 운영체제의 핵심 소프트웨어는 유관기관 간 손쉬운 협업을 지원하는 사회 안전 5대 연계서비스와 서산시 지역특화 스마트서비스 2가지 분야로 구축됐다.

사회 안전 5대 연계서비스는 112, 119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지자체 CCTV영상을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공유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신속대응 하는 서비스로 112,119 긴급 영상지원 긴급출동 지원 재난긴급대응 지원 사회적약자 지원서비스로 구성됐다.

시는 다목적(실종, 화재, 재난 등) 드론 활용 공영주차장 주차가능면 안내 시민 안심귀가 및 스마트시티 모바일 어플 굴착공사 알림 서비스 인공지능 기반 지능관제 서비스 등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역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해 똑똑하고 편리한 안심도시를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통합플랫폼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개선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중심이 되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산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서산시가 스마트시티 선도 지자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개통으로 교통, 환경, 복지, 관광 등 많은 분야에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확대 적용하고, 시 전체의 정보를 실시간 수집, 분석해 각종 상황에 대응하는 지자체 운영의 핵심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서산/뉴스포털=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