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국민디자인단 ‘대통령상 포상금’ 기부 화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서산시국민디자인단 ‘대통령상 포상금’ 기부 화제

(서산)1217 서산시 국민디자인단,‘실력도 최고 마음도 최고’ 1.JPG
사진은 서산시국민디자인단이 대통령상 포상금 300만원을 학대피해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모습
 

서산시국민디자인단,대통령상 포상금기부 화제

학대피해 아동 쉼터조성에 보태   

서산시 국민디자인단이 학대피해아동 긴급피난처 제공과제로 받은 대통령상 포상금 300만 원을 학대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해 화제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 국민디자인단은 지난 16일 해단식을 갖고 대통령상 포상금 300만 원 전액을 학대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포상금 사용처를 고민하다가 학대피해아동 긴급피난처 제공과제를 수행했던 만큼 지역의 학대피해 아동을 위해 보람 있게 쓰자는 데 만장일치로 의견을 모았다.

시민과 전문가, 공무원 등 17명으로 구성된 서산시 국민디자인단이 발굴한 과제는 학대피해 아동에게 긴급피난처를 제공하고, 상담과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쉼터를 설치하는 사업이다.

이 과제는 지난달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 전국적인 파급 효과와 실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 과제에 선정되었고 대통령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국민디자인단이 확정한 표준모델을 바탕으로 내년도 예산을 확보해 학대피해 아동 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맹정호 시장은 지난 1년 동안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대안 마련에 고생한 위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그동안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사업 추진에 힘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국민디자인단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7회의 워크숍과 6회의 현장 방문, 심층 인터뷰 등 32회의 활동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정책대안을 도출한바 있다.

서산/뉴스포털 =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