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전국 최대규모 야외스케이트장 20일 개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전국 최대규모 야외스케이트장 20일 개장

(서산)1216 서산, 야외스케이트장 오는 20일 개장!, 59일간 운영 2.jpg
사진은 서산 어린이들이 지난겨울 운영한 서산야외스케이트장에서 아이스튜브슬라이드를 즐기는 모습
  

서산시, 전국 최대규모 야외스케이트장 20일 개장

최대 규모 아이스링크, 튜브슬라이드 신규 설치

 

아이스링크 2100로 전국 최대 규모인 서산시야외스케이트장이 오는 20일 개장돼 내년 216일까지 59일간 운영된다.

시에 따르면 2013년 개장 된 서산시 야외스케이트장은 지난해까지 약 40만 명이 다녀가는 등 겨울철 놀이 명소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근 지역에서도 찾아올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아이스링크는 2100규모로, 전국 야외스케이트장 중 최대 규모이며, 700여명 동시 수용이 가능하다.

얼음 썰매장(400)도 별도로 갖추고 있으며, 의무실과 휴게실, 포토 존과 북 카페 등 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올해는 어린이들을 위해 2m×20m 규모의 아이스튜브슬라이드를 신설했으며, 초보자를 위한 펭귄 모양의 보행기를 도입, 아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버스킹 공연이 가능한 야외 무대를 설치해, 관내 음악 동호인, 학생들에게 재능 발표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레저와 문화가 어울리는 장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특히 시는 이용객 안전을 위해 곳곳에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초보자 공간도 운영할 계획이다.

개장식은 21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뜬쇠예술단 공연, 페이스페인팅, 풍선날리기 등의 이벤트와 함께 전문 선수의 쇼트트랙 시범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 시민 누구나 즐거운 겨울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설날에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휴일에는 오후 8시까지 연장 운영되며, 입장료는 1회 기준 1000 원으로 국가유공자와 다둥이 가정 등에는 50%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서산/뉴스포털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