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번화로 대사동로 경관조명등 점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번화로 대사동로 경관조명등 점등

(서산)1209 서산시, 원도심(번화로) 연말연시 경관조명 점등식 1.JPG
사진은 지난 6일 열린 원도심 연말연시 경관조명 점등식 모습
(서산)1209 서산시, 원도심(번화로) 연말연시 경관조명 점등식 3.JPG
사진은 지난 6일 열린 원도심 연말연시 경관조명 점등식 모습
 

서산시, 번화로 대사동로 경관조명등 점등

별빛·사랑·크리스마스 환타지 거리조성   

서산시가 번화로와 대사동로 등 원도심 지역에 연말연시 경관조명등을 점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시는 지난 6일 서산농협 동부지점 앞 번화로에서 지역상인, 시민, 사업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골 경관조명 점등 행사를 갖고 별빛·사랑·크리스마스 환타지 거리를 조성했다.

시는 공동화 현상으로 활력을 잃어가는 원도심 지역의 상권을 활성화를 위해 상인들의 의견을 수렴, 거리별 테마를 설정해 환타지 거리 등을 조성하기로 한바 있다.

시에 따르면 번화1로와 대사동1로 일원은 일루미네이션 기법을 적용해 아름다운 별빛거리와 연인들을 위한 사랑테마 거리를 연출했으며, 빛 구간을 따라가며 즐길 수 있는 포토 존을 설치해 원도심을 찾는 시민 및 연인들에게 로맨틱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

번화2로 일원은 크리스마스 환타지 거리로 연출했다. 또 연말연시 분위기가 나는 차별화된 LED디스플레이, 흥미로운 크리스마스 빛 거리로 조성했다.

상인들은 이번 원도심 경관조명 설치사업으로 원도심 일원이 예전의 활력이 넘치는 거리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연말연시 경관조명사업을 계기로 원도심 일원이 서산의 명동거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많은 시민과 연인들이 연말을 맞아 테마거리를 거닐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서산 뉴스포털 =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