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독서문화우수기관 문체부장관상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독서문화우수기관 문체부장관상 영예

(서산)1209 문체부장관상 수상.JPG
사진은 맹정호 서산시장과 시립도서관 직원들이 문체부장관상 수상을 기념촬영 한 모습
  

서산시,독서문화우수기관 문체부장관상 영예

독서진흥사업 성공적 추진 공로 인정

인지,부석,고북 작은도서관,방학독서교실 운영  

서산시가 지난 6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열린 어린이청소년도서관 발전 워크숍에서 독서문화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업에 적극 참여해 독서진흥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 기여한 공적이 큰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서산시립도서관과 부천시립꿈빛도서관 2개소가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서산시립도서관은 여름·겨울 독서교실, 책 읽어 주세요, 체험형 동화구연 프로그램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면 지역 3개소(인지·부석·고북)의 작은도서관에서 방학 독서교실을 열어 원거리 지역 어린이들의 독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점과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맹정호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도서관을 내 집처럼 편하게 이용하며, 책과 함께 소통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12월 중 동문 작은도서관을 추가로 개관해 총 4개의 작은도서관을 직접 운영하며, 내년 초에는 동문 작은도서관에서도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산 뉴스포털 =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