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시장 새내기 신규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정호 시장 새내기 신규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서산시신규공무원간담회개최.JPG
사진은 맹정호 서산시장이 지난 6일 신규 공무원과 소통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 한 모습
 

맹정호 시장 새내기 신규 공무원과 간담회 개최

3개월 된 새내기 공무원 72명 참석 시장과 소통  

맹정호 서산시장은 지난 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난 9월 신규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72명과 콘서트 형식의 간담회를 갖고 3개월간의 공직생활에 대한 소감과 각오를 청취하는 등 양방향 의사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날 열린 양방향 소통 간담회는 새내기 공무원의 시각에서 바라본 시정에 대한 진솔한 생각을 듣고 공직생활 조기적응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새내기 공무원으로서 꼭 알아야 할 시정의 주요 현안 설명과 맹정호 시장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로 지난 3개월간의 공직생활에 대한 소감을 청취했다.

새내기 공무원들은 그동안 업무를 수행하며 느낀 점, 불편한 점, 건의사항 등에 대해 맹 시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누는 등 기성세대와는 다른 양방향 소통의 모습을 보였다.

한 새내기 공무원은 맹 시장과의 간담회라 불편한 자리로 생각했는데 의사소통을 하면서 시장과 한층 더 친숙해지는 계기가 됐다.”비록 3개월간의 짧은 근무 기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느끼는 시간이었다. 아직은 낯선 환경에서 서툴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선배 공무원들에게 잘 배워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멋진 공무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 공무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각자 맡은 분야에서 시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달라초심을 잃지 않고 늘 새로움에 도전하는 공무원으로 성장해 소통과 협업의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산=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