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정신장애인 가족과 사랑나눔 송년회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정신장애인 가족과 사랑나눔 송년회 개최

태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 (2).JPG
사진은 지난 6일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열린 ‘사랑나눔 송년회’ 모습.
 

태안군,정신장애인 가족과 사랑나눔 송년회 개최

지난 6일 정신건강복지센터 송년회, 회원 작품 전시·공연 등 소통·화합의 시간 가져  

태안군보건의료원은 지난 6일 어르신건강센터 다목적교육실에서 정신장애인, 가족 등 1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년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 사랑 나눔 송년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이날 송년회는 같은 질환을 가진 가족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들고 정신질환자들의 사회복귀를 촉진하는 협력의 기회가 됐다.

이날 송년회에 앞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회원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와 평소 갈고 닦은 오카리나 연주, 트로트 노래로 실력을 뽐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함께 소통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회원들이 재활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으로 변화하였고 송년회를 즐기는 모습을 보며 매우 기쁘게 생각했다앞으로도 주간재활프로그램 운영 등 협동심을 기르고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정신건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장애인 주간 재활프로그램, 노인우울극복프로그램, 마을단위 생명사랑행복마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과 정신건강 상담, 정신장애인 사례관리 등을 통해 군민 정신건강증진에 힘 쏟고 있다.

태안=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