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O.C.N서산 팀 최우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O.C.N서산 팀 최우수

(서산)1206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성과 발표회 1.jpg
사진은 지난 5일 열린 시정동아리 연구 성과발표회 시상 후 기념촬영 한 모습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O.C.N서산 팀 최우수

생활폐기물 배출·관리 개선’.’독립운동 역사탐구등 연구발표   

서산시 시정연구동아리 O.C.N서산 팀이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연구 성과 발표회에서 최우수 동아리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우수동아리에는 만세서산, 장려동아리에는 안녕, 서산시절, 전지적세입시점 등 동아리가 선정됐으며, 이들 동아리는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이날 시정연구 결과 발표회는 자발적으로 연구·학습하는 조직문화 정착과 우수 사례 공유·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시는 창의적인 혁신시책 발굴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시정연구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65개 동아리에 796명의 직원들이 참여해 연구 활동을 한바 있다.

올해는 부서와 직급을 떠나 11개 동아리 93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자유롭게 시정발전을 위한 주제를 선정해 연구 활동을 진행해 이번에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특히 이들 동아리는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 활동으로 서산시가 국민디자인단 평가, 대한민국 지식대상, 일하는 방식 혁신 평가와 같은 대외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데 기여했다.

시는 간부 공무원과 부서 추천 직원 등 66명으로 평가단을 구성해 발표회와 정성평가를 바탕으로 평가해 최우수 O.C.N서산,우수 만세서산, 장려에 안녕, 서산시절, 전지적세입시점 동아리 팀을 선정했으며, 이들 동아리는 해외연수 기회제공 등 인센티브가 주어질 예정이다.

김현경 서산부시장은 시는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선 7기 들어 부서 간 칸막이 문화를 허물고 서로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왔다.”시정연구 동아리들의 우수한 연구결과는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앞으로도 시정 연구동아리가 자발적인 학습공동체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산=윤기창  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