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여성새일센터,한국 폴리텍대와 MOU 체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여성새일센터,한국 폴리텍대와 MOU 체결

(서산)1205 서산여성새일센터-한국 폴리텍대학교 MOU 체결.jpg
사진은 서산여성새일센터가 지난 4일 폴리텍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 왼쪽부터 (주)비젼아이 김경아 본부장, 심은주 서산새일센터 센터장, 한국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 최장윤 학장)
 

서산여성새일센터,한국 폴리텍대와 MOU 체결

경단여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심은주, 이하 서산새일센터)가 경력단절여성들의 원활한 재취업 교육을 위해 지난 4일 한국 폴리텍대학 홍성캠퍼스와 교육훈련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나섰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 인력수급 문제 해소와 고용 창출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교육생 모집, 취업 알선 및 취업 활동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내년부터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유아영어지도사과정을 개설해 운영한다는 복안이다.

시에 따르면 유아영어지도사과정은 직무능력의 기본이 되는 이론지식교육과 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교육기법 습득, 현장적응력 배양등 전문 유아영어지도사 양성을 위해 운영된다.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은 방과 후 교사나 유치원, 어린이집 등에 취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민--학 협약을 통해 기관별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력수급 문제 해소를 위한 교육과정 연계, 훈련생 모집, 훈련생의 취업이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형성해 여성들의 일자리를 연계할 계획이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내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 취·창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전문 훈련 기관과의 연계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산=윤기창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