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화 서산시의원,아동 권익보호 관련 조례발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화 서산시의원,아동 권익보호 관련 조례발의

이경화 의원.jpg
사진은 이경화 서산시의원 모습
 

이경화 서산시의원, ‘아동 권익보호 관련 조례발의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조례시의회 통과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이 대표발의 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 관련조례가 본회의를 통과해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안정 지원을 위한 근거가 마련됐다.

시의회는 최근 제247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 의원이 대표발의 한 아동학대 예방 및 피해아동 보호와 학대피해아동쉼터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시 의회에 따르면 이 조례는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주요내용은 시장은 매년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아동학대 예방계획을 수립하고 아동학대 예방교육과 홍보,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또 학대 피해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 도모를 위해 학대피해아동 쉼터 설치와 운영 등에 관한 사항을 제도화했다.

학대피해아동 쉼터는 피해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 및 숙식제공, 생활지원, 상담 및 치료 등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이경화 의원은 아동학대는 단 한 번으로도 정상정인 성장과 정서발달에 큰 후유증을 유발하는 만큼 예방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이번 조례 제정으로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시민과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이 참여해 만든 학대피해아동 쉼터 조성 모델을 가지고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 대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은바 있다.

시는 내년도에 예산을 확보해 학대피해아동 쉼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며, 이 의원이 이번에 발의한 조례안은 사업의 효율적 추진에 큰 보탬이 될 전망이다.

서산=윤기창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