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정책연구단, 창의적인 연구과제 발표 관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정책연구단, 창의적인 연구과제 발표 관심

정책연구단 발표회 (2).JPG
사진은 지난 3일 군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2기 태안군 정책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 모습.
 

태안군 정책연구단, 창의적인 연구과제 발표 관심

창의적 정책 발굴로 관심 끌어, 향후 지역발전 위한 정책으로 활용 기대  

태안군이 혁신 정책과제 발굴과 직원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5월부터 운영한 태안군 정책연구단이 아이디어가 반짝이는 창의적인 연구결과를 내놔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3일 군청 대강당에서 가세로 군수를 비롯, 군 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기 태안군 정책연구단 연구과제 발표회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정책연구단은 이날 발표회에서 지난 7개월에 걸쳐 연구한 과제 청춘열정, 태안에 쏘다!’ 창업지원사업 바다와 바람! 광개토 대장정태안 해변길 활성화 사업 만대 어촌체험마을 활성화 태안을 연결하는 공유플랫폼 태안e모든 군민 건강프로젝트자전거 공원 조성 사업 등 5개 과제를 발표했다.

창업지원사업은 경제활동이 가능한 19~64세 청·장년층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유휴공간을 활용, 사업계획서 사진컨설팅 등 전문적인 창업교육과 공간을 지원하고 유망 창업 팀에는 후속 지원, 성공을 견인해 나가는 사업이다.

태안해변길 활성화 사업은 숨어 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자연을 개발해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해변길 중간에 스탬프북과 느린우체통 설치, 지정된 숙박업소와 식당 할인권 제공, 지역축제와 결합해 특색 있는 해변 길을 조성하는 방안이 주된 내용이다.

만대어촌마을 활성화 방안은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어촌체험마을을 조성하는 방안으로 염전체험과 해상낚시터 체험 프로그램 마련 등이 제시됐다.

태안을 연결하는 공유플렛폼태안e구축은 태안군의 민·관 유휴자원을 총괄 공유해 지역공동체와 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방안이다.

자전거공원 조성사업은 어린이를 위한 자전거 안전교육장, 성인을 위한 자전거 익스트림장과 이색자전거 체험장 등을 한 곳에 조성, 군민과 관광객의 쉼터이자 체험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태안군 정책연구단은 지난 5월 태안군 소속 직원 24명으로 구성돼 그동안 총 6차례의 정책 연구 모임을 갖고 토론을 통해 다양한 정책과제를 발굴·연구해왔다.

군은 이날 발표된 정책연구단의 과제에 대해 자체평가와 전 직원 내부평가,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상 등을 시상하고 향후 직원들의 정책연구단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이번 정책연구단의 연구결과가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정책이 되도록 활용방안을 찾을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정책연구단이 보여준 창의적인 발상과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앞으로도 다양한 의견제시와 토론을 통해 끊임없는 정책연구로 군정을 혁신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태안=윤기창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