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현장중심 집중발굴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현장중심 집중발굴

 

(서산)1129 서산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현장중심 집중 발굴 추진.jpg
사진은 서산시 관계자가 독거노인가정을 방문, 상담하는 모습.
 

서산시,겨울철 복지사각지대 현장중심 집중발굴

지역단위 인적 안전망 활용 어려운 이웃 찾기 나서   

서산시는 내년 229일까지 지역단위 인적 안전망을 활용, 어려운 이웃을 찾기 위해 겨울철 계절요인에 따른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동절기에 위험도가 높아지는 계절형 실업, 한파 등 위기상황 발생 시 더 취약한 상태에 놓일 위험이 있는 가구·개인 등에 대해 위기가구 발굴 시스템을 통한 일제조사 및 읍··동 인적 안전망을 확대(강화)해 집중적으로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민생활안정과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대책으로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희망 2020나눔 캠페인 추진,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진중관 사회복지과장은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 지원하기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민관 네트워크 강화로 발굴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주위에 도움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이웃과 홀로 사는 가구가 있으면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사회복지과나 읍면동에 연락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서산시는 생계곤란 등의 위기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대상에게 신속하게 지원해주는 긴급지원의 강화를 위해 201951000만원을 확보하고, 현재까지 생계,주거비,의료비 등 72245000만원을 지원했으며,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서산=윤기창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