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향기 그윽한 ‘옥파 국화축제’ 내달1일 개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향기 그윽한 ‘옥파 국화축제’ 내달1일 개막

원북면 국화축제(2).JPG
사진은 지난해 열린 국화향기 나눔전 모습.

 

가을향기 그윽한 옥파 국화축제내달1일 개막

- 태안군 원북면 이종일 선생 생가지일원에서 1~5일 열려

 

태안군 원북면 이종일 선생 생가지에서 가을향기 그윽한 옥파국화축제가 내달 1~5일 열린다.

특히 올해부터는 그동안 원북면 주민자치회(회장 정창득)와 원북면국화동호회(회장 김낙귀)가 공동주최하던 원북면민 국화향기 나눔전 의 명칭을 옥파 국화 축제로 변경하고 장소도 이종일 선생 생가지일원으로 옮겨서 개최된다.

옥파 국화 축제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한 명으로 3.1운동 거사계획을 수립하고, 독립선언서를 직접 낭독한 태안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옥파 이종일 선생의 애국애족 마음을 되새기고, 아름다운 국화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

이번 축제에서는 원북면 국화동호회원들이 1년 간 심혈을 기울여 만든 분재작품 등 다양한 국화꽃이 전시되며, 꽃물 천연염색 국화차 시음 활쏘기 전통놀이 목공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버스킹 공연장을 상시 운영해 색소폰, 밴드, 오카리나, 하모니카 공연 등으로 축제의 흥을 북돋울 예정이며, 지역 농수산물·특산물 판매장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축제로 만든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갈두천 에너지·갯벌체험 매화둠벙마을 생태·농사 체험 옥파 이종일 선생 생가 대한민국 사구축제 등을 소개하는 부스를 설치해 원북면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면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면민 스스로 참여해 만든 축제라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많은 분들이 옥파 국화 축제에 오셔서 늦가을 정취가 묻어나는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안=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