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어린이놀이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어린이놀이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

(서산) 0419 서산시, 어린이 놀이터 안전 ‘걱정 뚝!’.jpeg
사진은 서산시가 관내 공공 어린이 놀이시설에 cctv를 설치한 모습.

 

서산시, 어린이놀이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

- 도비 2억 원 확보, 안전사각지대 최소화

서산시가 도비 2억 원을 포함 총 4억원을 투입,  어린이 놀이터 지능형 관제시스템 도입에 나섰다.

시는 충남도가 새롭게 추진하는공공 어린이 놀이시설 스마트 모니터링시스템 구축 사업에 적극 참여해 CCTV 와이상음원감지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시는 2019년 제2회 추경에서 시비 2억 원을 추가로 반영해 도비 2억 원을 포함 총 4억 원의 예산을 투입, 공공 어린이 놀이시설에 지능형 CCTV 40여대, 이상음원감지시스템 20여대를 신규설치 및 기능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지능형 CCTV와 이상음원감지시스템을 도시안전통합센터로 연결해 기존의 관제시스템과 통합 운영·관제한다는 방침이다.

서산시도시안전통합센터는 관제요원과 경찰관이 24시간 실시간 관제하고 있으며 안전 위협 요소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CCTV를 통해 수집된 영상을 납치 및 유괴 사건 등 신속한 범인 검거 등에 활용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시는 이번 스마트 모니터링시스템 구축이 어린이 하교 시간과 주말 시간 등 안전취약 시간에 어린이 놀이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건·사고와 어린이 대상 중범죄 사전예방 등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석봉 공보전산담당관은 이번에 도비를 확보해 관내 공공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고·사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게 됐다.”이 외에도 터미널 주변 지능형 CCTV 설치 등 스마트 모니터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확충하는 등 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스마트시티 서산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산=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