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팔봉산감자,5년 연속 코리아 어워드 대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팔봉산감자,5년 연속 코리아 어워드 대상

(서산) 0418 서산 팔봉산감자, 5년 연속 최고 브랜드 선정 영광!(2).jpg
사진은 서산 팔봉산감자가 지난 17일 서울 롯데호텔(소공동)에서 열린 ‘2019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특산품 부문 대상을 수상한 모습

 

서산시 팔봉산감자,5년 연속 코리아 어워드 대상

- 지난 17일 코리아 탑 브랜드, 특산품 부문 대상 수상  

 

포슬포슬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서산 팔봉산감자가 지난 1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에서 5년 연속 특산품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에 따르면 서산 팔봉산 감자는 2015년 첫 수상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대외적으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코리아 탑 브랜드 어워드는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부문별 한국 최고 브랜드를 선정·시상하는 상이다.

시상하는 브랜드는 관련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서산 팔봉산감자는 이번 심사에서 농식품부 지리적 표시(2013)와 특허청의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2015) 등록, 그리고 주민주도로 매년 축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타 지역의 감자축제와 차별성이 인정돼 특허청에 업무표장으로도 등록(2007)된 것 또한, 이번 심사에서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임종근 농식품유통과장은 서산 팔봉산 감자는 생산에서 출하까지 농가들의 엄격한 품질관리로 5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브랜드가치의 상승과 더불어 대형유통업체 납품 등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산 팔봉산 감자는 서해의 금강산으로 불리는 팔봉산(361.5m) 기슭에서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이며 팔봉산 기슭 430여 농가에서 해마다 9600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여기에 재배농가들은 615~16일 양일간, 팔봉면 양길리 일원에서18회 서산 팔봉산 감자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서산=용암 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