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동아시아 유스 공기총 국제사격대회 유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동아시아 유스 공기총 국제사격대회 유치

(서산) 0417 서산시, 2019 동아시아 유스 공기총사격대회 유치 1.JPG
사진은 지난 3월 준공된 서산시종합사격장 전경

 

서산시,동아시아 유스 공기총 국제사격대회 첫 유치

-지난3월 서산시종합사격장 준공 후 첫 국제대회 유치

 

2019 동아시아 유스 공기총사격대회오는 8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서산시 종합사격장에서 열린다.

시는 국제사격대회인 동아시아 유스 공기총사격대회 개최지가 서산시로 결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대회는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동아시아 3개국이 순차적으로 개최하는 사격대회로 2013년 청주종합사격장, 2016년 인천 옥련국제사격장에서 개최된바 있다.

경기종목은 10m 공기소총 및 공기권총 각 남여 개인 및 단체전 종목으로 15~18세의 젊은 선수들 50여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국제대회가 서산에 유치된 배경은 서산시 지난 3월 준공된 서산시종합사격장이 국제 규격에 걸맞는 최신식 전자표적시스템을 갖췄고 선수들의 훈련 및 경기운영에 최적의 조건을 갖춰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신축된 종합사격장을 집중 홍보하고, 각종 국내외 사격대회 유치 기반 마련과 사격 꿈나무 발굴·육성의 기회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김종민 체육진흥과장은서산시 종합사격장이 준공되고 나서 첫 국제사격대회를 유치하게 돼 기쁘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국내외 선수들의 각광받는 사격장으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종합사격장은 10M 공기총 실내 사격장 30사대, 25M 권총 격벽식 20사대, 50M 라이플 격벽식 12사대 등 62사대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 3월 대한사격연맹으로부터 10m공기총 사대 공인 인증을 받은바 있다.   

 

서산=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