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보훈회관 증축’ 국가보훈대상자 최대 예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보훈회관 증축’ 국가보훈대상자 최대 예우

보훈회관 증축 개관식 (2).JPG
사진은 지난 26일 열린 태안군 보훈회관 증축개관식 모습.

 

태안군,‘보훈회관 증축국가보훈대상자 최대 예우

-지난 26일 태안군 보훈회관 증축 개관 이용편의 증진  

태안군이 보훈회관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관하는 등 국가보훈대상자의 이용 편의 증진이 기대된다.

군은 지난 26일 가세로 군수와 각급 기관·단체장, 보훈단체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군 보훈회관 증축 개관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기존의 태안군 보훈회관은 개관한 지 15년이 넘어 시설이 노후 되었고 편의시설 태부족으로 이용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어 왔다. 또 공간이 협소해 관내 8개 보훈단체 중 2개 보훈단체만 입주하고 나머지 단체들은 흩어져 별도의 사무실을 운영하는 등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었다.

이에 군은 사업비 115000만 원을 투입, 466면적 3층의 보훈회관 건물을 증축하고, 기존 건물은 남·녀 화장실 분리 설치, 바닥재 및 천정 등 노후 시설물 개·보수하는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특히 군의 이 같은 증축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그동안 별도의 건물에서 운영하던 월남전참전유공자회와 고엽제전우회가 보훈회관 건물로 입주하게 돼, 보훈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으로 업무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게 됐다.

여기에 군은 기존 보훈회관 건물은 핸드레일 설치, 엘리베이터 추가 설치 등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고령화된 보훈회관 이용자들에게 맞춤형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군 관계자는 이번 보훈회관 증축 및 리 모델링공사 완공으로 국가보훈대상자에 최대한 예우를 갖추고, 국가를 위해 헌신해온 분들의 사기 진작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국가보훈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 보훈회관에는 6.25참전유공자회 월남전참전유공자회 상이군경회 전몰군경유족회 고엽제전우회 무공수훈자회 전몰군경미망인회 특수임무유공자회 등 8개 보훈단체가 입주해 있으며, 국가유공자인 보훈 단체회원들이 이용하고 있다.

 

태안=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