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몽산포에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몽산포에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01.테마형명품해수욕장 용역최종보고회 (1).JPG
사진은 지난달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몽산포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연구용역보고회 모습.

 

태안군,몽산포에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

-20억원 투입, 자연학습장과 이벤트광장, 해안데크 시설 

태안군이 몽산포에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테마형 명품 해수욕장 조성에 나선다.

군은 송림 숲, 송림 산책로, 송림 쉼터 등 송림을 활용한 자연학습장을 조성, 숲의 청량함을 느끼며 휴식할 수 있는 사계절 공원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몽산포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은 지난해 충남도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20억 원을 확보한 사업이다.

군은 이 사업을 위해 지난달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관련 실·과장, 용역사 관계자, 군정자문교수, 지역주민 등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마형 명품해수욕장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 및 공원계획 변경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자연공원협회는 이날 보고회에서 몽산포 해수욕장의 넓은 송림 숲과 공터를 활용한 휴식과 회복이 있는 문화시설 체험과 학습이 있는 휴양 및 편의시설 문화와 예술이 있는 휴양탐방 등을 제시했다.

이에 따라 군은 송림 숲, 송림 산책로, 송림 쉼터 등 송림을 활용한 자연학습장과 해변공원(이벤트광장, 해안데크)을 조성해 지역특색을 포괄할 수 있는 전시, 체험, 축제, 예술제 등을 펼쳐 지역문화를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군은 최근 변화된 야영트렌드를 반영해 가족단위 야영객을 위한 글램핑 장과 다목적 운동장·어린이 놀이터를 조성, 온 가족이 자연을 느끼며 즐길 수 있는 명품 캠핑장소도 조성할 방침이다.

군은 연구용역 자료에 대한 군정 자문교수단의 자문을 거쳐 보완·발전시켜 올해 이 같은 기본계획안을 확정, 승인기관과 사전협의를 진행해 2019년 착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몽산포를 사계절 내내 체험·학습·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가족중심 테마형 명품 해수욕장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skcy21@ccnewsland.co.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